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발톱에 세로로 검은줄이 났다. 피부과 진찰결과.

by 날마다행복한기록 2018. 9. 7.
반응형
SMALL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제 갑자기 인식된 발톱상태. 새끼발가락과 네번째 발가락이 세로줄로 어두워지고 있다. 거기에 둘째 발가락은 염증마냥 빨갛게 붓고 아프기 시작했다;

발톱이 검은띠나 어두워지는 건 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라고 전에 본 거 같아 검색해보니 흑색종이라는 무시무시한 병명이 뜬다.

사실 그럴 가능성은 낮고 최악의 상황을 설명한 광고성 블로그들이 대부분이라 흑색종이라곤 믿지 않았지만 살짝 불안했다.

흑색종 설명만 많이 뜨고 실제로 이게 무슨 증상인지 원인이 뭔지도 모르겠어서..아마 발톱끝에 검정색으로 변하는거 검색하는 사람들은 그런 마음일 듯.

발톱은 어느병원인지도 모르겠어서 고민했는데 대부분 피부과에서 블로그한 거보고 피부과로 가보기로 했다.

우리 동네는 피부과가 한 군데(!)밖에 없는 곳이라 선택의 여지가 없었음.
다행히 빨리 보는 원장님이 카페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분이라는 그 원장님이라 다행이었다. 대도시권이 아닌 병원에선 다소 불친절이기 때문에 증상도 잘 설명 안해줘서....ㅜㅜ

발 상태 보고 증상 사진들을 보여주는데 일단 심각한건 아니라고 안심시켜주었다. 그리고 이건 무좀 초기증상이라고..네?;

염증도 그런 맥락으로 설명하고 소염제와 항생제 처방해야 한다고 바르는 약과 먹는 약 처방받았다. 그리고 3일 후에 다시 올 수 있겠냐고 한다. 당연히 와야죠.ㅜㅜ 큰 병은 아니라 다행이었지만 의외의 질병이었다. 내가 무좀이라니!! 



두번째 발가락은 통증도 있어서 소독도 하고 왔다. 발톱은 감염 안되게 둥글게 깎지말고 직선으로 자르라고 간호사분이 알려주셨다...아하.

발톱색이 어두워지는게 꼭 암은 아니라는 것. 그리고 불안하면 그냥 빨리 병원가고 치료받는게 답이다. ㅜㅜ
그런데 무좀 오래가는거 아닌지 좀 염려된다. 약 오래 먹으면 모유수유에 지장가는건 아닐까. 괜찮다곤 했지만 그래도 걱정은 된다.


처방받은 로세릴 네일라카.
많이 쓰이는 바르는 무좀약인데 발톱을 갈고 발라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열심히 발라야지.



*추가 기록.
다시 오라고 한 피부과 다른 진료시 원장님 소견. 이건 흑색조이고 큰병이 아니며 무좀약처방은 혹시나 가능성이 있어 바르라고 한 것 같다고함. 특별한 통증이 없다면 오지 않아도 되고. 이 검은줄무늬는 사라지진 않는다고.ㅜㅜ

심각한건 아니라니 다행이지만 없어지지 않는대서 좀 서운했다. ㅜㅜ

*그리고 추가글2

저리 말을 들어도 혹시 여기가 시골(?) 병원이라 믿을수가 없고 나는 발가락 두군데 손가락 두군데도 있어서 불안함은 여전하여 천안에 있는 가톨릭피부과를 다녀왔다. 대기 몇시간 하고서야 간신히 진료봤는데 보고서 들은 말.

- 심각한 거 아님.
- 점 같은 것으로 없어지는거 아님
- 정 불안하면 근처 대학병원 피부과 가볼 수 있게 소견서를 써줄테니 검사받아보라고 함.
- 그러나 거기서도 크게 이상없을거라고 말할거라고...
- 검사는 손발톱 뽑고 뿌리쪽 조직검사라 아플거라고 굳이하진 않을거라고 함.

여기까지 얘기듣고 소견서 받아오고 끝났다. 정 불안하면 전화예약하고 가서 검사하라는데 그정도 아니라는 결론.

그래서 그냥 마음 내려놓고 지내기로했다. 현재까지 색이 진해지거나 늘거나 하진 않음. 만약 그러하거나 통증이 있으면 안좋은 신호니까 바로 병원가게 차에다 소견서 항상 넣어두고 다니는 중이다.

그리고 무좀약은 안바르는 중.ㅋㅋㅋ 후기 정말로 끝.



*2019. 2월 추가.

한참 신경안쓰다가 들여다본 나의 발(징하다)

검은줄 있던 부분이랑 끝부분이 깨지듯 갈라짐이 있다. 검은 줄무늬보단 깨진부분 아랫쪽으로 얼룩처럼 남아있다.

영양부족인지 아니면 정말 처음에 얘기들었던 무좀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다시 로세릴 네일라카 발라봐야겠다.



***이 포스팅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렸다. 충격적인 콘텐츠로...ㅋㅋㅋㅋㅋ
미치겠다.ㅋㅋㅋㅋㅋㅋㅋ 너무 발톱이 혐짤이었나. 그냥 좀 가운데 깨진 모습이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발톱사진 최근건 삭제하고 다시 검토요청해본다. 아 내가 진짜 자극적인거 올려서 걸렸으면 억울하지도 않겠는데 내가 아파서 올린 발가락 사진이 왜 걸린겨? 그럴거면 성인만화 광고나 제재걸 것이지 이놈들아.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