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임신 출산후 척추측만증. 골반교정 집에서 꾸준히 운동하기.

by 날마다행복한기록 2019. 4. 23.
반응형
SMALL
임신과 출산을 겪으며 가뜩이나 약했던 허리가 완전히 나갔다. 첫째 때는 일어날 수도 없을만큼 아파서 한달넘게 친정요양하기도 했다.

정형외과를 계속 다니면서 도수치료를 받으며 배운 건. 도수치료도 운동을 해서 근력을 키워야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뼈위치를 제자리로 돌려놓아도 그걸 고정시켜주는 근육이 없으면 자세가 흐트

그때 배운 몇가지 골반교정과 코어에 좋은 운동을 집에서 잘 써먹고 있다.

물론 최근 둘째 출산과 모유수유로 인한 구부정한 자세로 척추측만증이 더 심해져서 다시 도수치료를 받아야하지만..ㅜㅜ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결국 비슷한 운동을 추천하는 걸 보면 효과가 좋은것 같다. 그 중 내가 자주 하는 운동들을 정리해 본다.

1. 고양이자세.
허리가 아플때 스트레칭으로 하는 운동.
숨을 내쉬며 허리를 위로. 숨을 쉬며 배를 최대한 아래로 내리며 척추를 풀어준다.

2. 소머리자세.
출산후 골반교정으로 자주하는 운동. 나는 두손을 발을 잡고 고개를 숙이는 자세로 했다.


3. 브릿지자세.
허리근력강화운동. 고개는 들지 않는다. 천천히 올리고 버티다가 천천히 내려오며 무리가지 않게 한다.

4. 스쿼트.
운동전공이신 분이 추천해준 운동. 허리운동에 아주 좋다고 한다. 반듯하게
몸을 펴는게 중요하다.


5. 거꾸리(?)
보통 공원에 있지만 집에서 할때는 아이 미끄럼틀에 올라가 발과 손으로 버티면서 매달린다. 허리펴는 용도.

6. 철봉.
방문에 고정시키는 철봉에 매달려 허리 펴기. 지나다닐때마다 한 번씩 매달린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