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만세! 저품질에서 풀려났다.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및 해결방법.

by 날마다행복한기록 2023. 5. 3.
반응형
SMALL

저품질 블로그 확인 방법. 다음 검색창에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여 나오면 저품질이 아니다.

나름 애착을 갖고 글을 쓴 내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렸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다음 검색창에 자신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보는 것이다. 위의 사진과 같이 사이트 소개글이 나온다면 정상인 것이고 사이트가 나오지 않고 포스팅 페이지만 뜨거나 아예 뜨지 않으면 그건 저품질에 걸린 것이다. 

 

저품질 현상

저품질 블로그가 되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방문자수가 줄어든다. 유입수가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애드센스 수익도 준다. 한번에 0명으로 떨어지지 않으나 며칠을 관찰해보면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그래프가 서서히 꺾여 내려가는 것을 눈치 챌 수 있다. 그리고 나의 경우는 정말 사소하게 나오던(동전만큼) 수익조차 0이나 0.01처럼 소수점으로 수익이 뜨는 걸 보고 이건 문제가 있다고 알게 됐다.

 

해결방법

사실 해결방법은 다른거 없다. 크게 2가지인데

- 저품질이 걸린 시점을 기준으로 올린 글을 비공개로 전환한다.(불안하면 그 전후로 몇개 더 비공으로 바꾼다.)

- 다음 고객센터에 가서 문의하는 것이다.

 

1.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먼저 다음로그인을 한 뒤(혹은 티스토리 로그인 이후)

다음 사이트 맨 아래에 있는 고객센터에 들어간 뒤 검색결과 미노출을 클릭한다.

 

고객센터 홈>검색 카테고리 창입니다.

 

 

 

2. 문의 글 쓰기

고객센터>검색>검색결과 미노출 탭의 화면입니다

검색 결과 미노출 화면의 오른쪽에 문의하기를 누른다.

 

문의하기 페이지화면입니다

문의 분류는 블로그, 카페 검색 문의로 하고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로 세부 항목을 선택한다.

나는 제목에 블로그 검색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처럼 현재 문제상황을 적었고, 내용에는 저품질이 된 블로그 사이트 주소와 RSS를 복사 붙여넣기 했다.

티스토리 블로그 RSS주소는 간단하다. 블로그 주소 다음에  /rss라고 추가로 적으면 된다.

 

문의 내용은 조금 신경을 썼는데 거창하게 썼단 것은 아니고 현재 내 블로그가 언제쯤부터 검색누락이 되었으며 혹시 블로그를 개선해야 할 점이 있으면 확인후 알려주시면 수정하겠단 내용도 덧붙였다.

 

 

나는 여기 말고도 다른 블로그 하나도 저품질에 걸렸어서 두개 다 한꺼번에 주소를 적고 문의를 남겼다.

 

 

 

3. 문의내역 확인하기

문의는 로그인을 하고 남기는 것이 좋다. 내가 남긴 글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의하기화면에서 MY를 누르면 내가 남긴 글의 접수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요즘 관련 문의가 폭주하는지 정확하게 답변이 안오고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이 적혀있었는데 해결하면 메일로 온다고 했지만...메일이 오지 않고 그냥 저품질이 풀린걸 검색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도 다행히 해결되서 한시름 놓았다.

위기도 기회라고 한번 이런 일을 겪고 나니 조금 더 조심스러워지고 어떻게든 해결할 수있다는 마음도 들어 안심이 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