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생각

시작-블로그 활성화하기(1) 블로그주제잡기.

by 날마다행복한기록 2016. 4. 4.
반응형
SMALL
지웠다가 다시 시작하게 된 티스토리.
이것저것 블로그를 손대봤지만 손이 잘가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는 확실히 알겠다.

목적을 갖고 글을 쓰느냐 아니냐의 차이.

이전 티스토리블로그는 모두 비공개로 하고 내생각을 여과없이 쓰겠다는 목적은 있었으나 생각보다 쓸내용이 없어 그대로 방치되고 사라졌다.

반면 좋아하는 취미(라 쓰고 덕질이라 읽는다)로 올리는 블로그 같은 경우는 생각이 나는대로 마구 올리고 피드백(?)하고 수정하면서 나름의 메인블로그로 자라났다. 그러나 그것도 최근 일상 육아블로그에 밀려 완전 폐블로그(?)수준.

결국 내가 마음가는 주제. 하고싶은 것. 쓸게 많은 것을 잡고 써나가야 블로그를 더 많이 하고 다 많이 글쓰고 활성화가 되는 거기 때문에 이곳의 정체성은 아직 고민중이다.

적어도 육아-엄마로써의 나의 모습은 절대 아니며. 대놓고 블로그수익을 바라고 올리기엔 내가 너무 노골적이지 못하기에 또다시 창고가 되면 어쩌지..ㅜㅜ 어흑흑.

그림도 그리고 싶고 다른 뭔가도 하고싶고.
아무래도 욕구폭발인가보다. 내가 진정하고싶고 잘하는건 무엇인지...생각해보며 하나씩 글쓰기 시작하련다.

사실. 그래서 블로그 제목도 날마다 (day by day)라고 했다. 일기처럼 뭐라도 올리고 조금씩 다듬어 나갈 내공간.


- 나는 날마다 모든 일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