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생각

글쓰기에 관한 헛된 망상

by 날마다행복한기록 2022. 8. 19.
반응형
SMALL



Ai관련 연수 이후 인공지능에 관한 내용이 부쩍 관심이 늘었다.  몇 개의 키워드로 대신 써보게 한 인공지능 관련 글 몇가지.  '현재의 수준으로 과연 인간대신 글쓰기가 가능한 것일까'가 여전히 궁금해서 계속되는 탐색활동이다.

-------------------------------------------------------

인공 지능(AI)은 21세기 대중과 전 세계 정책 입안자들에게 큰 관심 주제가 되었다. 이 주제에 대해 많은 소문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추구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 여전히 확신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또한 AI 기술이 인류에게 유익하게 사용되도록 윤리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AI에 대한 찬반 논쟁에 대한 일반적인 비판은 대체 솔루션에서 발생하는 윤리적 문제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Elon Musk는 이러한 기계가 인류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AI 규제 위원회를 만들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이 접근 방식은 너무 단순하여 AI가 사회에 미칠 수 있는 이점을 고려하지 못한다. 다른 한편, 비평가들은 악의적인 AI 시스템이 우리를 돕는 만큼 우리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이 많다고 지적한다.

하이브 마인드의 개념은 평생 이해하기에는 너무 추상적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단일 지성이 어떻게 고도의 기술을 만들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전지전능한 두뇌가 어떻게 생겼는지 또는 어떻게 기능할지를 개념화하는 것은 어렵다. 이것이 일부 과학자들이 윤리적인 AI 시스템을 설계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우리가 속한 종의 외부를 살펴봐야 한다고 믿는 이유이다. 제안된 한 가지 아이디어는 AI 시스템이 생물학적 계통을 따라 설계되어야 자연적으로 진화하고 종의 최대 이익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곤충의 뇌는 복잡한 방식으로 연결된 수백만 개의 개별 뉴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곤충형 사고 방식은 이 개념에 잘 맞을 수 있다.

보편적 기본 소득의 아이디어는 실직 및 경제적 불평등 문제를 다루기 위해 고려되고 있다. 자동화로 인해 많은 국가에서 대량 실업을 방지하고 기술 발전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경제를 부양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있다. 또한, 이는 인간이 과학과 기술을 통해 새로운 능력을 개발함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에 시민들이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UBI는 사람들이 심각한 재정 상황에 빠질 염려 없이 새로운 고용 기회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정부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시민들을 새로운 직업을 위해 재교육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사회를 위한 윤리적 AI 솔루션을 만드는 것과 관련하여 우리 앞에는 많은 도전 과제가 있다. 가장 큰 장애물은 AI 마인드가 작동하는 방식과 인간의 이익을 위해 AI 마인드를 설계하기 위해 사용해야 하는 기준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얻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우리 종족이 우리의 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할 수 있는 강력한 컴퓨팅 정신과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해야 한다.


--------------------------------------------------------

이게 무슨 뜻일지 몇 번 읽었지만 주제를 잘 모르겠다. 아직까진 한국어로 작문이 자연스럽게 되진 않는 것 같다.

아래는 'ai 인공지능 창작 예술 창의적영역 인간  대신 미래에는 노동력'이란 키워드로 자동작문시켜본 내용인데 어떨런지...
----------------------------------------------------------



인공 지능(AI)은 인간의 생각을 기계로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AI는 정보와 아이디어의 생성, 관리 및 제어에 기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인공지능을 만들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에 대해 많은 논쟁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AI가 세계를 장악하고 인류에게 재앙이 될 것이라고 두려워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인간이 인공 지능과 함께 일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인공 지능은 영국 수학자 Alan Turing에 의해 1940년대에 처음 이론화되었습니다. 튜링은 인공지능 기계가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은 컴퓨터가 인간보다 똑똑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인수하면서 대규모 글로벌 위기를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고맙게도 기계 작업을 중단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우리는 그들과 함께 더 잘 일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이제 많은 사람들은 인간과 인공 지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다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창의성을 위한 플랫폼일 뿐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기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자동화가 증가하면 인간이 창의적 추구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무엇을 만드는지에 집중하기보다 협력하여 모두의 삶을 더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인간과 인공 지능은 서로 분리되어 살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의 목표를 위해 함께 일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고맙게도 이 개념은 이미 사회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직장에서 직원을 위한 일종의 인공 지능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프로그래밍이나 기계 학습 과정과 같은 과정을 통해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동시에 자신의 작업 분야에서 인공 지능 응용 프로그램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인공 지능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본질적으로 기계와 같다고 믿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을 기술에 적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 동기가 충분합니다. 동시에 AI와 함께 작업할 때 인간이 기계 인지와 경쟁할 수 없다는 두려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과 기계 사이에는 항상 균형이 있었습니다. 기술 발전 덕분에 이제야 그 균형이 더욱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
특정 정보전달로는 어렵고 역시 일반론적인(혹은 교과서적인) 설명문이나 수필류는 작성할만한 수준같다. 아직까지는 사람이 의도를 가지고 글 쓰는 것이 더 나은 것으로 결론을 내려본다. 특히 블로그글은 상세한 내용이 필요하니까.

반응형
LIST

댓글